기사 링크 : https://www.newsfreezo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213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 시상식, 12월 19일 오후 1시
[뉴스프리존=손우진기자] 국제청소년연구원과 월드얀미디어그룹이 공동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최종 수상자가 21일 발표됐다.
올해 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참봉사대상'은 사회 곳곳에서 정의를 구현하고 이웃 나눔을 실천하며, 학교폭력과 교권 회복을 위해 공헌한 분들을 발굴하여 이를 널리 알려 정의롭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기여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수상부문은 참교육공헌부문, 인권부문, 법률부문, 경제부문, 과학부문, 보건부문, 지역발전부문, 사회공헌부문, 문화체육예술부문 등 총 9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조직위원회 소속 심사선정위원회는 지난 11월 15일(수)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19층 석류홀에서 심사 선정회의를 갖고 공정하고 엄격한 기준에 따라 총 9개 부문 중 경제부문과 인권부문을 제외한 참교육공헌부문, 법률부문, 과학부문, 보건부문, 지역발전부문, 사회공헌부문, 문화체육예술부문 등 7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21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다.
'2017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참교육공헌부문의 참교육공로대상 수상자에는 유선규 충청대학교 이사장, 참교육혁신대상에는 최상철 백석문화대학교수, 참교육공헌대상에는 도성훈 인천 동암중학교 교장, 참교육발전대상에는 마주희 형곡고등학교 학교폭력 자치위원, 김억경 서울공고 교사가 각각 선정됐다.
법률부문의 법률공로대상에는 박범계 국회의원, 법률공헌대상에는 김학성 법무부 교정본부장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과학부문의 과학발전공로대상에는 문애리 정부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이 선정됐다.
보건부문의 보건공로대상에는 최도자 국회의원, 보건의료공헌대상에는 이명희 광주광역시 약사회 감사, 보건의료혁신대상에는 백경신 2017FIP서울총회 조직위원장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발전부문의 지역발전공로대상에는 안경률 전 국회의원, 윤봉근 (사)밀알중앙회 총재, 강성균 제주도 교육의원이 각각 선정됐으며, 지역발전공헌대상에는 최병우 (주)민성건설 대표이사, 김경환 순천주민자치회 사무국장, 강주신 IBN한국방송 전무이사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발전창조대상에는 부만철 제주시연합청년회 회장, 이윤행 함평군 의회 의장, 지역발전혁신대상에는 손대근 (사)행복천사대표, 김홍길 (주)한길에이치씨 대표이사, 이홍희 경상북도의회 의원이 각각 선정됐다.
출처 : 뉴스프리존(https://www.newsfreezone.co.kr)